시설 소개 스칸디캠프팜은 충남 보령시 청소면에 자리 잡고 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20㎞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충서로, 송덕신송길을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분 안팎이다. 이곳은 오천항을 비롯해 남당항, 대천항 등 서해의 유명 항구와 인접한 곳에 터를 잡았다. 이 덕분에 캠핑과 더불어 서해 여행을 즐기고자 이곳으로 모이는 이들이 많다. 캠핑장은 북유럽의 이국적인 분위기를 모델로 삼아 조성했으며, 일반야영장 38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바닥 형태는 잔디 19면, 파쇄석 4면, 데크 15면으로 이뤄졌다. 사이트 크기와 개수는 가로 8m 세로 8m 22면, 가로 8m 세로 10m 16면이다. 캠핑장은 주말 운영을 원칙으로 사계절 내내 문을 연다.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캠핑장 인근에 오천항 등의 항구와 국립오서산자연휴양림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항구 방면으로 나가면 싱싱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시설 소개 대천오토캠핑장은 충남 보령시 주교면 자리 잡고 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7㎞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성주산로, 명해로, 대천방조제, 중앙로를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15분 안팎이다. 이곳은 대천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덕분에 휴가철 해수욕을 즐기기 안성맞춤이다. 게다가 캠핑장이 울창한 피톤치드 가득한 소나무 숲속에 터를 잡아 싱그러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소나무 숲을 걷다보면 알파벳 ‘H’ 모양의 연리지도 볼 수 있다. 캠핑장에는 자동차 야영장 23면을 마련했다. 바닥은 모두 파쇄석으로 이뤄졌으며, 사이트 크기는 가로 5m 세로 5m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사계절 내내 평일 주말 모두 문을 열며,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받는다. 캠핑장과 가까운 거리에 대천해수욕장, 보령항, 성주계곡 등의 관광지가 있어 연계여행이 용이하다. 주변에 싱싱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도 많다.
시설 소개 대천용두캠핑장은 충남 보령시 웅천읍에 자리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15Km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충서로, 월전로, 열린바다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5분 안팎이다. 캠핑장은 용두해수욕장 인근 고지대에 위치했다. 이 덕분에 발아래로 내려다 보는 풍경이 가히 압권이다. 망망대해가 눈앞에 펼쳐지니 멍하니 바라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레 기분이 좋아진다. 그래서일까.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캠핑장에는 자동차야영장 12면을 마련했다. 바닥은 모두 파쇄석으로 이뤄졌으며, 가로 4m 세로 6m 5면, 정해진 규격이 없는 사이트가 7면이다. 화장실과 샤워실을 남녀를 구분해 총 2개소며, 개수대는 1개소다. 개인 카라반과 트레일러 동반 입장도 가능하다. 캠핑장 입구에는 여러 음료를 파는 카페가 있다.
시설 소개 더반 힐 글램핑은 충남 보령시 오천면에 위치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자동차에 몸을 싣고 충서로, 충청수영로, 오천해안로를 차례로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분가량이다. 캠핑장은 오천항과 보령한 인근에 터를 잡았다. 이 덕택에 서해의 짠내를 맡으면서 광활한 풍광을 두 눈에 담을 수 있다. 특히 일몰 무렵이면 장관을 연출하는 까닭에 사진 찍기에 몰두하는 캠퍼가 수두룩하다. 캠핑장에는 글램핑 11개 동을 마련했다. 객실 내부에는 침대, 티브이, 에어컨, 소파, 화장실, 샤워장이 있다. 객실 밖 전용 데크에는 개수대, 냉장고, 취사도구, 식기류, 테이블, 의자, 바비큐 시설 등을 배치했다. 캠핑장과 가까운 거리에 항구를 비롯해 갈매못성지, 오천향고 등 관광자원이 풍부해 연계 여행이 순조롭다. 게다가 인근에 활어회 등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이 여럿이라 맘에 드는 음식도 맛볼 수 있다.
시설 소개 무창포 솔원캠핑장은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무창포해수욕장 인근에 자리했다. 서해안고속도로 무창포IC로 나와 충남수산연구소 입구에서 농로로 진입하여 700m를 달리면 닿는다. 입구에 들어서면 넓은 소나무 숲이 나오고 소나무 아래 캠핑사이트가 조성되어 있다. 약 10,500㎡(약 3,000평)의 부지에는 오토캠핑이 가능한 32면의 파쇄석 사이트와 나무데크 3개가 있다. 각 사이트에는 전기시설이 되어 있으며, 남녀 화장실 각 2개소, 남녀 샤워실 각 1개소, 개수대 2개소가 있다. 여름에는 수영장을 운영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트렘폴린이 구비되어 있다. 캠핑장은 겨울시즌인 11월~2월에는 휴장한다. 캠핑장 주변에는 무창포해수욕장, 보령석탄박물관, 국립생태원 등이 있어 연계관광이 용이하다. 매점은 없으나 관리동에서 부탄가스나 장작은 원가에 판매한다. 캠핑장에서 차량으로 3분, 도보로 15분 거리에 무창포 항이 있어 각종 해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무창포해수욕장 인근에도 식당과 마트가 있다.
시설 소개 무창포카라반파크는 충남 보령시 웅천읍에 자리 잡고 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18㎞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충서로, 무창포로, 열린바다로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분 안팎이다. 이곳은 무창포해수욕장과 인접한 곳에 터를 잡았다. 캠핑장에서 해변까지 도보 5분이면 족하다. 이 덕분에 여름철 해수욕과 캠핑을 동시에 만끽하고자 이곳을 찾는 이가 수두룩하다. 캠핑장에는 카라반 9대를 마련했다. 카라반 내부에는 침대, 냉난방기, TV, 냉장고, 취사도구, 조리도구, 화장실, 샤워장 등 일상생활을 해도 지장이 없을 물품과 시설을 갖췄다. 외부 전용 공간에는 바비큐 시설도 완비했다. 사계절 내내 평일 주말 모두 운영하며,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캠핑장 인근에 무창포해수욕장, 용두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가 즐비하다. 인근에 해산물을 전문으로 내놓는 음식점도 많아 식도락의 즐거움도 누릴 수 있다.
시설 소개 무창포 빡빡이오토캠핑장 텐트촌은 모세의 기적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한 무창포해변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해변을 보며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 옆에 어린이용 미니수영장(유료)이 있으며, 족구장, 매점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변관광지는 무창포해수욕장, 석탄박물관, 청라냉풍욕장 등이 있다.
시설 소개 별장캠핑카 캠핑장은 충남 보령시 신흑동에 자리 잡고 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약 12km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를 타고 성주산로, 명해로, 해안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20분가량이다. 이곳은 도로와 인접해 접근이 쉽고 대천 수산시장 근처에 위치해 해산물 이용 시 편리하다. 캠핑장에는 카라반 7대를 배치했다. 종류에 따라 내부구조 다른 점이 특징이다. 사이트마다 개별 야외 바비큐 시설을 갖췄고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관리소에서는 식기와 화로대를 빌려준다. 캠핑장은 연중 운영하며, 예약은 전화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는다. 매점을 따로 운영하지 않지만, 근처에 슈퍼와 수산시장이 있어 캠핑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캠핑장 인근에는 대천항, 짚트랙 등 관광지가 많아 연계관광이 손쉽다. 가까운 거리에 수산시장을 비롯해 여러 음식점이 있어 식도락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시설 소개 야영장이 위치하고 있는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차령산맥이 빚어낸 아름다움을 뽐내는 곳으로, 화장골 계곡은 4km에 이르는 울창한 숲이 장관인 계곡으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다. 화장골 계곡은 청정지역으로 충남 명수(名水) 11개소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등산로와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속의 집, 물놀이장, 체력단련장, 어린이놀이터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설 소개 어망골캠핑장은 충남 보령시 천북면에 자리 잡았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31Km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충서로, 충정수영로, 홍보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45분 안팎이다. 캠핑장은 남당항과 천북굴단지 지척에 위치했다. 이 덕분에 싱싱한 해산물을 맛보기 안성맞춤이다. 즐비한 음식점에서 미각에 즐거움을 선사해도, 포장한 음식으로 캠핑을 만끽해도 좋겠다. 캠핑장의 첫인상은 깔끔하다. 초입부터 구석구석 어디를 둘러봐도 너저분한 느낌이 없다. 남녀를 구분해 마련한 화장실과 샤워실 2개소, 개수대는 1개소 역시 예외는 아니다. 캠핑장에는 자동차 야영장 15면과 카라반 3대를 마련했다.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트렘폴린과 물놀이장도 있다. 관리소에서는 텐트, 릴선, 화로대, 난방기구, 식기, 침낭 등 거의 모든 캠핑 용품을 대여해준다.
시설 소개 보령 은행마을 캠핑장은 충남 보령시 청라면에 자리 잡고 있다. 보령시청을 기점으로 약 16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충서로, 대청로, 죽성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25분 남짓이다. 이곳은 농촌마을폐교에 조성한 덕분에 조용하고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잔디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20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4m 세로 4m 이며, 간격이 넓고 여유롭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은 가능하며, 전기, 무선인터넷은 사용할 수 있다.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운영하고 예약은 전화, 현장접수, 온라인 실시간으로 받는다. 매점을 따로 운영하지 않지만, 자동차로 10여 분 거리에 슈퍼와 편의점이 있어 캠핑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캠핑장 주변에는 대천해수욕장, 석탄박물관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가까운 거리에 여러 음식점이 있어 마음에 드는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시설 특징 오래된 폐교에 설치된 야영장이며 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 운영하고 있어 다양한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원봉사를 원하는 분들은 가족단위 및 친구, 직장인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