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소개 가창농원 야영장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에 자리 잡고 있다. 대구광역시청을 기점으로 약 20km 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를 타고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가창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30분가량이다. 이곳은 도로와 인접해 접근이 쉽고 숲에 조성한 덕분에 자연을 벗 삼아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편의시설로 참숯 가마 찜질방과 삼겹살, 오리불고기, 훈제 바비큐 등 8가지 메뉴를 갖춘 식당을 운영 중이다. 캠핑장에는 파쇄석으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8면을 마련했다. 화로대,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는 입장이 가능하며, 카라반의 경우 입장이 불가능하다. 캠핑장은 봄, 여름, 가을 운영하고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만 받는다. 반려견은 소형견만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 주변에는 청도 와인터널, 녹동서원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손 만두와 찐빵으로 유명한 가창 옛날 찐빵 손 만두도 있다.
시설 소개 낙동강레포츠밸리 강변오토캠핑장은 대구광역시 달서군 구지면에 자리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청을 기점으로 포산고사거리와 국가산단북로를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0분 안팎이다. 캠핑장은 낙동강 바로 앞에 위치했다. 이 덕분에 수려한 자연경관을 눈에 담을 수 있다. 더욱이 지척에 수상레저 지원센터가 있어 여름철 물놀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파쇄석으로 이뤄진 오토캠핑장 29면의 크기는 가로 7m 세로 8m로 널찍하다. 개인 트레일러와 개인 카라반도 출입할 수 있다. 어린이를 위한 트램펄린, 어느 사이트에서 접근하든 가까운 거리에 있는 개수대, 카라반 모양의 화장실, 관리소 건물에 마련한 샤워장 등은 항상 관리하고 있어 깔끔하다. 캠핑장 주변에는 비슬산자연휴양림, 개경포공원 등의 관광지가 있으며, 60여 년간 대를 이어가며 곰탕만을 만드는 원조현풍박소선할매집곰탕도 근처다.
시설 소개 낙동강레포츠밸리 구지오토캠핑장은 대구광역시 달서군 구지면에 자리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청을 기점으로 포산고사거리와 국가산단북로를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20분 안팎이다. 낙동강을 배경으로 펼쳐진 이곳은 카라반 12대, 오토캠핑장 11면이 있다. 카라반 내부는 침대, TV, 취사시설, 화장실, 샤워실 등 일상생활을 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는 물품으로 채웠다. 외부에는 어닝 아래 목재로 된 전용 데크를 마련했으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 의자 등의 시설을 갖췄다. 카라반 구역 바로 옆에 붙어 있는 오토캠핑장은 파쇄석으로 이뤄졌다. 가로4m 세로 7m, 가로 4.5m 세로 7m의 두 종류로 나뉜다. 반려동물의 출입도 가능하다. 단, 대형견의 경우 입마개를 해야 한다. 캠핑장 주변에 비슬산자연휴양림 등이 있어 연계관광이 용이하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한식뷔페 등 음식점도 많다.
시설 소개 비슬산 숲속 오토캠핑장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에 자리 잡고 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청을 기점으로 김흥2터널과 산성지하차도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여 분이다. 캠핑장은 물 맑고 공기 좋은 비슬산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했다. 덕분에 캠핑에 산행이나 삼림욕을 겸할 수 있다. 이곳은 카라반 20대와 일반캠핑장 24면을 갖췄다. 카라반은 총 3종류인데, 크기만 다를 뿐 내부 구비 물품은 동일하다. 내부에는 침대, TV, 취사시설, 화장실, 샤워실 등이 있다. 외부에는 햇빛이나 비를 막아주는 어닝을 설치했고, 어닝 아래 목재 데크에는 바비큐를 즐길 수 있는 목재 데크를 마련했다. 일반캠핑장 사이트 곳곳에 심은 나무는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 준다. 캠핑장 자체가 비슬산 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덕분에 다른 관광지를 찾아 발품 팔 필요가 없다.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음식점도 많다.
시설 소개 오투글램핑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옥포면에 자리했다. 달성군청을 기점으로 용연사 쪽으로 방향을 잡고 약 20분가량 달리면 도착한다. 이 캠핑장은 가볍게 산행하며 아름다운 경치를 즐기기 좋은 비슬산 아래 위치했다. 이 덕택에 연계관광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이곳은 글램핑 10개 동을 갖췄으며, 모든 객실의 크기와 내부 구비 품목이 같다. 객실 내부에는 침대, 냉난방기, 냉장고, 밥솥, 조리기구 등을 배치했다. 외부 전용 데크에는 바비큐 시설을 마련했고, 단체 이용객을 위한 단체 바비큐장도 따로 있다. 글램핑과 달리 내부에 샤워시설과 화장실을 갖춘 방갈로, 한여름 무더위를 날려줄 수영장, 정원 가운데에서 물줄기를 뿜는 분수 등 부대시설도 알차다. 캠핑장 지척에 비슬산, 화원자연휴양림 등 관광지가 수두룩하다. 비슬산자연휴양림 입구에 유황오리를 전문으로 요리하는 식당 등 음식점도 많다.
시설 소개 호텔드포레 텐트빌리지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에 위치했다. 대구광역시청을 기점으로 대봉교지하차도와 신천대교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20분 남짓이다. 이 캠핑장은 리조트 스파밸리에서 운영하는 세 가지 스폿과 함께 있다. 호텔과 펜션 등 다양한 객실을 보유한 호텔드포레, 육각온천수를 사용한 워터파크 스파밸리, 교감형 생태동물원 네이쳐파크가 그것이다. 이 때문에 캠핑 외에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캠핑장은 편백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음이온과 피톤치드를 만끽할 수 있다.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캠핑 장비 없이 몸만 가면 된다는 점. 텐트부터 침구류까지 캠핑에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주말에만 운영하며, 7~8월 중에는 평일도 연다. 캠핑장 인근에는 자연 체험 공원으로 유명한 힐크레스트 등의 관광지가 있으며, 대구의 명물로 떠오른 가창찐방골목이 있어 식도락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