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소개 고향펜션 캠핑장은 경북 봉화군 소천면에 자리 잡고 있다. 봉화군청을 기점으로 약 41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파인토피아로, 소천로, 구마동길을 차례로 달리면 도착한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50분 남짓이다. 이곳은 고선계곡에 자리를 잡고 있어 여름철 물놀이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데크로 이뤄진 오토캠핑장 14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4m 세로 5m이다. 화로대, 전기,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캠핑장과 동일하다. 관리소에서는 장작을 판매한다. 매점이 없어 필요한 물품은 미리 구비하는 것이 좋다.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운영하며, 예약은 전화와 현장접수로만 받는다. 반려견은 소형 견에 한해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 인근에는 봉화 금강소나무림, 춘양목송이마을 등 여행지가 많아 연계관광이 손쉽다. 토종닭백숙, 산채비빔밥 등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 대풍정식음소도 있다.
시설 소개 마방캠핑장은 경북 봉화군 소천면에 자리했다. 봉화군청을 기점으로 약 36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파인토피아, 소천로로, 구마동을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40분가량이다. 이곳은 구마계곡에 인접해 있고, 숲에 조성한 덕분에 자연친화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맨흙으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15면을 마련했다. 사이트는 경계 표시석으로 구분하고 화로대, 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며, 카라반의 경우 이용료는 일반 야영장과 동일하다. 매점이 없어 미리 필요한 물품을 구비해야 한다. 참고로 캠핑장 가는 길에 봉화읍 장터를 이용하면 좋다. 캠핑장은 여름에만 운영하며, 예약은 전화와 현장접수로만 받는다. 반려견은 동반 입장이 불가능하다. 캠핑장 주변에는 국립 청옥산 자연휴양림, 봉화 금강 소나무림 등이 있다. 토종닭백숙, 산채비빔밥 등을 맛볼 수 있는 음식점 대풍정식음소도 있다.
시설 소개 봉화열목어마을은 경북 봉화군 석포면에 자리 잡고 있다. 봉화군청을 기점으로 42㎞가량 떨어졌다. 자동차에 몸을 싣고 파인토피아로, 소천로, 청옥로를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5분 안팎이다. 이곳은 폐교를 캠핑장으로 리모델링한 덕분에 감성 충만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옛 교정을 거닐다 보면 가슴 속 추억을 자극하는 볼거리가 발길을 붙든다. 캠핑장에는 일반 야영장 10면을 마련했다. 바닥 형태는 모두 데크이며, 사이트 크기는 가로 3.5m 세로 3.5m이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은 평일과 주말 모두 운영하며, 매년 11월부터 이듬해 3월 혹은 4월까지 휴장에 돌입한다. 예약은 전화와 현장 접수로 이뤄진다. 캠핑장 주변에 국립 청옥산 자연휴양림, 태백산국립공원, 반야계곡 등이 있어 연계관광이 순조롭다. 인근에 여러 음식점이 있어 맘에 드는 요리를 찾아 나서기에 좋다.
시설 소개 석문 오토캠핑장은 경북 봉화군 춘양면에 자리 잡고 있다. 봉화군청을 기점으로 약 33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파인토피아로, 춘양로, 석문동길을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40분가량이다. 이곳은 산속 깊이 자리하고 있어 조용하고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일반 야영장 25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6m 세로 8m이며, 개수는 파쇄석 20면, 데크 5면이다. 화로대, 전기,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료는 일반 야영장과 같다. 관리소에서는 화로대를 빌려준다.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연중 쉬지 않고 운영하고 예약은 전화로만 받는다. 매점을 따로 운영하지 않지만, 자동차로 15분 거리에 슈퍼가 있다. 캠핑장 주변에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봉화 금강소나무림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삼겹살과 돈까스를 맛볼 수 있는 무지개식당도 있다.
시설 소개 숲속 캠핑장은 경북 봉화군 물야면에 위치했다. 봉화군청을 기점으로 약 14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봉화로, 예봉로, 문수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20분가량이다. 이곳은 숲속에 자리 잡아 자연과 더불어 편안하고 여유롭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자갈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9면을 마련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16m 세로 6m, 가로 12m 세로 7m, 가로 10m 세로 5m로 다양하다. 화로대, 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 입장이 가능하며, 카라반의 경우 이용료는 일반 야영장과 동일하다. 관리소에서는 릴선과 화로대를 대여해준다. 캠핑장은 연중 쉬지 않고 운영하며, 예약은 온라인 예약대기와 전화로만 받는다. 반려견은 소형견만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 주변에는 부석사, 지림사, 오전약수탕 등 관광지가 즐비하다. 청국장과 송이찌개, 염소전골이 유명한 음식점 대궐식당도 있다.
시설 소개 청량산 나무네숲 캠핑장은 경북 봉화군 명호면에 자리 잡고 있다. 봉화군청을 기점으로 23㎞가량 떨어졌다. 자동차를 타고 다덕로, 봉명로, 청량로를 번갈아 달리면 닿는다. 도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분 안팎이다. 이곳은 청정한 숲속 비말공간에 있는 듯하다. 적당히 구불거리는 길을 따라 올라가면 마치 요새처럼 조성한 캠핑장이 캠퍼를 반긴다. 캠핑장으로 진입하는 동안 시선을 붙드는 여러 조형물도 즐길 거리 가운데 하나다. 캠핑장에는 일반 야영장 37면을 마련했다. 울창한 수목 아래 바닥에는 파쇄석을 깔았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사이트 간 간격이 넓어 프라이빗한 캠핑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캠핑장은 사계절 내내 평일 주말 모두 문을 연다. 예약은 온라인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캠핑장과 가까운 거리에 청량산 도립공원을 비롯해 도산서원, 사미정계곡, 다덕약수관광지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다. 인근에 여러 음식점도 성업 중이다.
시설 특징 파쇄석, 오토캠핑, 공용시설, 독채, 복층, 2인실, 잔디, 와이파이, 신축, 계곡
시설 소개 청옥야영장은 경북 봉화군 소천면에 자리했다. 봉화군청을 기점으로 약 30km 거리에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다덕로, 파인토피아로, 소천로를 차례로 거치면 닿는다. 도착까지 소요시간은 30분가량이다. 이곳은 도로와 인접해 접근이 쉽고 고선계곡에 위치한 덕분에 시원한 물놀이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는 맨흙으로 이뤄진 일반 야영장 15면을 배치했다. 사이트 크기는 가로 6m 세로 6m이며, 화로대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트레일러와 카라반은 입장이 불가능하다. 캠핑장은 여름에만 운영하며, 예약은 전화로 받는다. 매점을 따로 운영하지 않지만, 자동차로 3분 거리에 슈퍼와 편의점이 있어 캠핑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기에 어려움이 없다. 아울러 반려견은 소형견만 동반 입장이 가능하다. 캠핑장 인근에는 봉화 금강소나무림, 봉화만산고택 등 여행지가 많아 연계관광이 손쉽다. 가까운 거리에 여러 음식점이 있어 마음에 드는 요리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