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 소개 가우도카라반펜션은 이름처럼 가우도 섬을 볼 수 있는 강진군 저두바닷길에 자리 잡고 있으며, 강진의 아름다운 바다와 맑은 공기가 가득해 일상의 피로에 지친 이들이 힐링과 행복한 휴가를 즐기기에 좋다. ‘그림 같다’는 표현이 참 잘 어울리는 만큼 바다와 정원이 잘 어우러져 있다. 아름다운 휴양섬 ‘가우도’가 보이는 전망 좋은 위치는 기본, 입구부터 아름다운 조경이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을 반기듯 향긋한 내음을 뿜고 있다. 총면적 1,200평 넓은 규모에 일반야영장과 대형 카라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펜션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일반야영장에는 야영 텐트가 설치되어 있으며 카라반은 각종 편의시설과 주방용품, 욕실용품이 잘 갖춰져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카라반은 테라스 천정이 막혀있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가우도카라반펜션은 인근 볼거리도 많다. 차로 1~2분 거리엔 가우도 출렁다리가 있으며 5분 거리엔 품격 높은 디자인의 고바우 전망대가 있다. 또한, 미량항이 차로 10분 이내의 거리에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도록 하자.
시설 소개 붉은 봉황의 기운이 서려 있다는 주작산 아래 이곳의 정기를 담은 ‘주작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이 있다. 봉황의 기운 덕분에 연인, 신혼부부들에게 좋다고 소문난 이곳은 실제 사랑하는 남녀들이 많이 찾는다. 거기엔 깨끗한 침구 관리와 쾌적한 환경도 한 몫한다. 침구류는 한 번만 사용하여 항상 쾌적한 환경을 유지한다는 점이 이곳의 자랑이다. 전체 면적 900평인 ‘주작산 자연휴양림 야영장’은 휴양림 내부에 자리 잡고 있다. 일반야영장 10면이 있고 인근엔 휴양림의 한옥 펜션 등 숙박 장소들이 있다. 이곳의 명소로는 일출이 장관인 전망대를 꼽을 수 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 운동 삼아 걸어가는 것을 추천하는데 해맞이 전망대까지는 길이 비교적 잘 정비가 되어있어서 차로 가기 편하고 주차하기도 좋다. 시간은 숙소에서 차로 10분 소요되며 전망대에 오르면 아름답고 확 트인 시야로 가슴이 뻥 뚫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시설 소개 강진 청자촌 오토캠핑장은 청자도예촌내에 자리한 곳으로 전라남도에서 손꼽히는 규모를 자랑하는 캠핑장이다. 이곳은 총 5,000평의 부지에 1, 2, 3캠핑장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오토캠핑장 49면과 총 28대의 카라반을 보유하고 있다. 카라반 시설은 입구에 넓은 데크를 조성하고 야외 테이블이 있으며 우천 시 또는 겨울철에 사용하는 천막을 설치해 이용의 편의를 최대화 했다. 특히, 실내가 단풍나무 원목으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나무 향기가 머리를 개운하게 해준다. 또한, 위치가 위치인 만큼 캠프장 인근에 장인의 얼이 깃든 고려청자 박물관과 한국민화뮤지엄 등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장소가 많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강진 청자축제’가 열려 축제를 즐기며 캠핑을 하기에도 좋다. 특히, 캠핑장은 그늘막이 설치되어 한여름에도 편히 쉴 수 있고 캠핑장비(텐트, 코펠)를 대여해주고 있어 장비가 없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하다.
시설 특징 데크마다 차양막 설치 유아놀이방용 대형버스 청자도예촌내 위치 공방 밀집지역 청자체험 민화박물관
시설 소개 형원레져는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에 자리한 곳으로 ‘인디테마 캠핑장’이라는 이름과 함께 운영 중인 야영장이다. 이곳은 바로 앞에 드넓은 강진만이 펼쳐져 있고 주작산 휴양림 길과 정약용 남도 유배길과 근접해 있어 산과 바다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산책로 및 자전거 길이 야영장 앞에 있어 조용히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고 바다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바다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즐길 거리란 이뿐만이 아니다. 야영장 앞에 위치한 바닷가에서는 멋진 풍경을 벗 삼아 갯벌을 즐길 수 있고,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인근에 가우도 복합낚시 공원이 있어 낚시체험을 할 수 있다. 이곳은 350평의 소규모 야영장으로 총 5개동 데크 사이트로 구성이 되어있다. 비록 규모는 작지만, 시설은 그 어느 곳보다 깔끔하고 갖출 것은 다 갖춰져 있어 사람이 많은 곳에서 캠핑하길 꺼리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