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에벨: 자연 원형의 생태가 그대로 살아 숨쉬고 최고의 코스와 함께 도전과 변화, 평온과 휴식을 동시에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구곡폭포: 봉화산 근처 아홉구비를 돌아 떨어지는 구곡폭포와 탄성을 자아내는 하늘벽 바위 등 자연경관이 출중한 곳이며, 깔닥재를 넘으면 자연부락인 문배마을까지 볼 수 있다.
청평사(춘천): 청평사 관광지는 시내에서 19km 지점에 있으며 소양호 선착장에서 선박을 이용하여 10분 정도 가면 청평사 관광지에 이른다. 계곡이 수려하여 등산객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계곡을 따라 오르다 보면 7m 높이의 아홉 가지 소리를 낸다는 구성폭포가 있다. 그밖에 청평사 고려 정원 영지, 청평사 회전문, 3층 석탑 등이 있다. 이곳을 계속 오르면 오봉산 등산로와 연결된다. 청평사 관광지의 초입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춘천의 토속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춘천호반: 춘천댐은 신북면 용산리와 서면 오월리 사이의 북한강 본류에 건설된 수력 발전소로 높이는 무려 40m에 이르고 담수 면적은 총면적 17㎢인 거대한 댐이다. 화천으로부터 내려오는 물길을 막아 설립된 춘천호 주변은 맑은 물과 푸른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 아름다움을 자랑한다. 또한, 춘천댐의 위 물길과 아래 물길 일대에는 유원지가 만들어져서 식당, 방갈로, 원두막, 야영캠프장, 낚시터 등 편의시설이 되어 있어 관광객들이 애용하고 있다. 유원지 숲 곳곳에 가족소풍을 즐길 만한 공간도 있어 가족끼리의 여행 장소로 제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