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루지: 스카이라인 루지는 탑승자들이 1.5km의 트랙 위를 자유롭게 조정하며 내려올 수 있도록 특별제작된 카트로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아웃도어 기구.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 통영 미륵산에 설치된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한국에서 유일한 2선(bi-cable) 자동순환식 곤돌라 방식으로 스위스의 최신기술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그 길이도 1975m로 국내 일반관광객용 케이블카 중에서는 가장 길다. 특히, 그렇게 긴 길이에도 불구하고 친환경적인 설계에 의해 중간지주는 1개만 설치하여, 환경보호는 물론 탑승객에게 아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8인승 곤돌라 48대가 연속적으로 탑승객을 운송함으로써 지체 없이 탑승이 가능하며, 가까운 사람끼리 오붓하게 아름다운 한려수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박경리기념관: 통영이 낳은 대 소설가 박경리 선생님의 문학적 업적을 기리고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문화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기념관 건립함.
삼도수군통제영: 이충무공의 숨결이 살아있는 통제영은 삼도수군통제영의 약칭으로 삼도수군통제사가 경상,전라,충청 3도의 수군을 지휘하던 본영을 말한다. 최초의 통제영은 임진왜란 당시 초대 통제사로 제수된 이순신장군의 한산 진영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