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전라남도 목포시 관광지 전체 목록, 운영기관, 전화번호, 편익시설, 숙박시설, 오락시설, 휴양시설, 문화시설, 관광지소개 등 최신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목포시 관광지 목록 지도
위치가 서로 가까운 경우는 위도와 경도가 조정되어 실제 위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료에 위도와 경도가 기재되어 있지 않으면 지도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전라남도 목포시 관광지 목록 차례
목포자연사박물관: 지구 46억년 자연사를 볼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생명체와 관람객이 공존하는 증강현실 사진관 체험, 박물관에 잠든 공룡알 화석을 부화시키는 게임형 AR 체험, 수생 생물이 살고 있는 연못 생태계 위를 거니는 콘텐츠등 다양한 VR, AR콘텐츠와 영상쇼를 제공한다
갓바위: 갓바위는 두 사람이 나란히 삿갓을 쓰고 서 있는 모습의 바위로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명소이며, 예전에는 배를 타고 나가야만 볼 수 있었던 갓바위를 해상에서 직접 조망할 수 있는 보행교를 바다위에 설치하였다.
목포근대역사관 2관 (구,동양척식주식회사): 구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점이었던 근대역사관2관은 1920년 6월에 건립된 일제시대 건축물로 1999년 11월 20일 전라남도 기념물 제174호로 지정.동양척식주식회사 건물 복원기념으로 사진이 전시되고 있다 2층건물에는 주요 근대역사자료와 관련한 상설전시중이다.
삼학도크루즈: 삼학도 계류장을 출발하여 해상케이블카타워, 인어동상, 목포대교로 간다.잔잔한 목포 앞바다를 배를 타고 노니는것은 또 다른 경험이다. 오른쪽으로 높이오른 유달산과 목포대교의 일몰, 끝없이펼쳐진 다도해 그리고 고하도의 해안을감상할 수 있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김대중 前대통령의 업적 및 걸어온 길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평화의 메시지 보내기, 노르웨이 오슬로 시상식장 체험, 노벨평화상 단상 포토존 및 대통령 집무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집무실 체험공간에서 대통령이 되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성옥기념관: 조선내화(주)창업자인 성옥 이훈동 선생의 미수를 기리기 위해 자녀들이 건립한 문화공간으로 선생이 수집한 근 · 현대 작품, 다양한 고미술작품과 도자기 등을 감상 할 수 있다.
목포근대역사관 1관 (구, 일본영사관): 목포 최초의 서구적 근대 건축물로 건립당시의 내·외관을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목포 개항 이후 1900년 12월 일본영사관으로 지어져 광복 이후 목포시청, 시립도서관, 문화원으로 사용하다가 현재는 목포 근대역사관 1관으로 운영중에 있다
구 동본원사 목포별원: 동본원사는 목포에 들어선 일본 첫 불교사원으로 정식명칭은 ‘진종 대곡파 동본원사’이다. 동본원사 목포별원은 1898년 4월에 세워졌으며 목포심상고등학교 설립 인가를 받아 목포 내에서 일본인 소학교로 최초·정식 운영되기도 했다. 해방 이후 정광사의 관리를 받다가 1957년부터 목포중앙교회로 사용하게 되어 사찰이 교회가 되는 이색적인 약력을 가지게 되었다. 현재는 각종 문화행사 및 전시회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유달산: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자 다도해로 이어지는서남단의 땅 끝인 산 해발 228미터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유달산은 노령산맥의 맨 마지막 봉우리이다. 정상에 올라 서면 목포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며 푸른 다도해의 경관이 시원스레 펼쳐져 있고 그 사이를 오고가는 크고 작은 선박들의 모습이 한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킨다.
춤추는 바다분수: 목포춤추는바다분수는 매년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목포 평화광장 앞바다에서 음악과 분수, 워터스크린, 레이저, 빔프로 젝트를 이용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목포춤추는바다분수는 수반길이 150m, 높이 13.5m, 최대분사 높이 70m의 세계최초 초대형 부유식 바다음악분수이다.이에 더해 2021년 10월부터는 바다분수 앞에 설치한 해상무대에서 불꽃과 바다분수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해상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연희네슈퍼(영화 1987 촬영지): 영화 1987의 주인공 연희가 살던 곳이곳의 시간은 1987년이다. 개발되지 않은 배경에 1987년을 그대로 옮겨놓은 연희네 슈퍼는 단순한 영화세트장이 아니다. 각자의 1987년을 떠올릴 수 있는 공간이다. 문득 시간을 돌아보고 싶거든 연희네 슈퍼로 가자. 그곳에 나의 1987년이 있고 나의 연희가 있다.
서산동 시화골목: 지역의 시인과 화가 그리고 주민들이 참여하여 생활적인 시와 벽화를 구성해 놓은 곳이다.개발되지 않은 1970 ~ 80 년대 해안가 마을의 골목길을 보존해 당시의 생활적 정서를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레트로 공간이다. 초입에 1987의 촬영지 연희네 슈퍼가 있어 조화를 이루고 있다
목포해상케이블카: 155m의 높이에서 스릴넘치는 아찔한 체험을...국내 최장구간 3.23km의 해상케이블카로 북항에서 고하도까지 이어진다.목포항과 삼학도를 비롯한 목포 원도심이 한눈에 펼쳐지고 보석처럼 빛나는 다도해와목포대교, 고하도 등을 조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