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전라남도 순천시 관광지 전체 목록, 운영기관, 전화번호, 편익시설, 숙박시설, 오락시설, 휴양시설, 문화시설, 관광지소개 등 최신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라남도 순천시 관광지 목록 지도
위치가 서로 가까운 경우는 위도와 경도가 조정되어 실제 위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료에 위도와 경도가 기재되어 있지 않으면 지도에서 확인할 수 없습니다.
전라남도 순천시 관광지 목록 차례
순천만국가정원: 대한민국 생태도시 순천은 세계 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습지의항구적인 보전을 위해 정원을 조성하고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개최하였다. 그 이후 제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됨으로써 순천만국가정원은 대한민국 정원문화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낙안민속자연휴양림: 낙안읍성과 주변 경관이 수려해 휴식 공간으로는 최적지일 뿐만 아니라 인근에 송광사, 선암사 같은 전통 고찰과 서산의 저녁 노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주암호, 상사호가 있으며, 순천만의 갈대와 해변, 순천만 국가정원, 드라마세트장, 고인돌 공원 그리고 낙안읍성 민속마을의 각종 문화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관광 명소들이 많아 사계절 이용이 가능
낙안읍성: 조선시대 상징적 계획도시인 읍성으로 주민이 실재 거주하는 대한민국 대표 민속마을-사적 제302호(1983.6.14.), 세계문화유산 잠정목록에 등재(2011.3.29.)
뿌리깊은나무박물관: 2011년에 개관한 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잡지뿌리깊은나무 창간자 故한창기 선생이 생전에 모은 6,500여점의 유물이 전시·보존 되어 있는곳입니다.
순천만습지: 75㎢가 넘는 해수역, 22.6㎢의 갯벌면적, 5.4㎢에 달하는 거대한 갈대군락과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순천만에서 발견되는 철새는 총 230여종으로 우리나라 전체 조류의 절반가량이나 되며 2003년 습지 보호지역, 2006년 람사르협약 등록, 2008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1호로 지정된 순천만은 농게, 칠게, 짱뚱어 등과 같은 갯벌 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음.
순천생태마을: 산간마을의 오염되지 않은 환경 속에 도심에서는 볼 수 없는 생명들이 함께하는 곳으로 계곡과 습지가 잘 보존되어 있어 생태교육장으로 안성맞춤
선암사: 선암사는 호남의 명산 조계산(884M)에 자리잡은 한국적인 절의 옛 모습을 가장 잘 보존한 천년의 고찰로 201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국내의 명찰 가운데 하나
순천향매실마을: 50여년전 마을에 매화를 심은것을 시작으로 그 규모가 마을 단위로는 전국 최대 규모이며, 매년 4월이면 마을에는 매화꽃이 피기 시작하여 매화향기와 눈가루를 뿌려놓은듯한 풍경이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군장마을로 넘어가는 고개길에는 장군이 용마를 타고 하늘로 도약하면서 남겼다는 용발태족(용발자국)이 선명하게 남아있으며, 중촌마을에는 당산나무인 수령 500년생 느티나무 두 그루가 마을 입구에 서있어 마을의 오랜역사를 말해준다. 이문마을에는 이택종 선생이 일본에서 가져와 최초로 심은 매화나무로, 향매실마을에서 가장 오래된 매화나무가 자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