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완도군에는 해양생태전시관, 완도타워, 완도수목원 등 총 11곳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전라남도 완도군에 위치한 관광지의 주소, 전화번호, 운영기관, 편익시설, 숙박시설을 포함한 최신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전라남도 완도군 관광지 목록 지도
자료에 위도와 경도 정보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지도에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전라남도 완도군 관광지 목록 차례
완도수목원: 국내 유일의 난대수목원으로 3,801종의 수목유전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난대성 목,초본 등 희귀식물 770여종이 자생하고 있는데 아열대,온대 교차지의 다양한 식물이 분포하여 학술적 가치가 높은 수목원이다.
보길윤선도원림: 고산 윤선도가 직접 조성한 곳으로 특히, 세연정은 조선시대 대표적인 별서정원으로 우리나라 3대 정원중 하나다. 조선시대 가사문학의 백미 (어부사시사)가 이곳에서 창작되었다.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모래 우는 소리가 십리 밖까지 들린다고 하여 울모래 또는 명사십리로 불리우며, 2019년 우리나라 최초로 블루플래그(친환경 안전해변)해변으로 지정되었다.
완도타워: 완도타워는 첨탑까지 76m이며 지상2층과 전망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잇으며 완도타워 외부에는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는 환상적인 야경과 레이저쇼를 감상할 수 있다.
장도청해진유적지: 해상왕 장보고 대사가 828년 청해진을 설치하고 중구과 신라, 일본을 잇는 삼각 무역을 펼쳤던 우리나라 최초의 무역전진기지이자 군사 요충지이다. 사적 제308호이다.
장보고기념관: 장보고대사의 도전정신과 기상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자료와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전시실은 보고 듣고 만지는 체험형 입체 관람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흥미로운 관람이 가능하다.
해양생태전시관: 기존 장보고기념관, 장도 등 청해진 유적지의 기존 문화·관광 시설과 연계하여 방문하는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볼거리, 체험거리 제공 및 해양생태에 대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해양치유 산업의 중요성을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각 실마다 저마다의 주제를 가지고 완도의 역사, 생태계 현황, 다양한 해양 체험활동 등을 학습하고 경험할 수 있다.
청해포구촬영장: 장보고대사를 소재로 한 최인호의 역사소설 (해신)을 원작으로 한 KBS 특별 드라마 (해신)의 촬영부대이다.
해조류센터: 2014년 3월에 개관한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주제관으로 특산품 홍보관과 해조류 전시실로 구성되어 있다.
어촌민속전시관: 어촌의 생활사, 어획방법, 수산양식의 실태, 선박의 발달사 등 사진자료와 함께 전시하고있다.
슬로시티청산도: 2007년 아시아 최초 슬로시티로 지정되었으며 영화 (서편제)와 드라마 (봄의왈츠)가 촬영된 곳으로 푸른바다, 푸른산, 구들장논, 돌담길 등 느림의 풍경이 가득한 곳이다.